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한글 
◈ 제1차 국방장관회담 공동보도문 ◈
카탈로그   본문  
(서귀포=연합뉴스) 남북은 26일 사상 첫 국방장관회담에서 5개항의 공동보도문을 채택, 발표했다.
남북간 긴장완화의 신호탄을 올린 제1차 국방장관회담 공동보도문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1
대한민국 국방부장관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무력부장간 제1차 회담 공동보도문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서 채택된 6.15 남북공동선언 이행을 군사적으로 보장하기 위하여 대한민국 국방부 장관과 조선민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무력부장 사이의 회담이 9월 25일부터 26일 사이에 남측 제주도에서 진행되었다.
 
2
회담에는 남측에서 대한민국 조성태 국방부 장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5명의 대표들과 북측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무력부장 김일철 차수를 단장으로 하는 5명의 대표들이 참가하였다.
 
3
회담에서 쌍방은 6.15 남북공동선언이 채택된 이후 그 이행을 위한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적절한 군사적 조치들이 요구되고 있다는데 견해를 같이하면서 다음과 같은 문제들을 합의하였다.
 
4
1.쌍방은 남북 정상들이 합의한 6.15 남북공동선언의 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민간인들의 왕래와 교류, 협력을 보장하는데 따르는 군사적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5
2.쌍방은 군사적 긴장을 완화하며, 한반도에서 항구적이고 공고한 평화를 이룩하여 전쟁의 위험을 제거하는 것이 긴요한 문제라는데 이해를 같이하고 공동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6
3.쌍방은 당면과제인 남과 북을 연결하는 철도와 도로공사를 위하여 각측의 비무장지대 안에 인원과 차량, 기재들이 들어오는 것을 허가하고 안전을 보장하기로 하였으며, 쌍방 실무급이 10월 초에 만나서 이와 관련한 구체적 세부사항들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7
4.남과 북을 연결하는 철도와 도로 주변의 군사분계선과 비무장지대를 개방하여 남북 관할지역을 설정하는 문제는 정전협정에 기초하여 처리해 나가기로 하였다.
 
8
5.쌍방은 2차 회담을 11월 중순에 북측지역에서 개최하기로 하였다.
 
9
2000. 9. 26
10
제 주 도
【원문】제1차 국방장관회담 공동보도문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여러분의 댓글이 지식지도를 만듭니다. 글쓰기
〔미분류〕
▪ 분류 : 공공기록물
▪ 최근 3개월 조회수 : 4
- 전체 순위 : 6752 위 (4 등급)
- 분류 순위 : 73 위 / 90 작품
지식지도 보기
내서재 추천 : 0
▣ 함께 읽은 작품
(최근일주일간)
▣ 참조 지식지도
▣ 기본 정보
◈ 기본
  2000년 [발표]
 
◈ 참조
▣ 참조 정보 (쪽별)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인용 디렉터리

  지식놀이터 :: 원문/전문 > 기록물 > 공공기록물 카탈로그   본문   한글 
◈ 제1차 국방장관회담 공동보도문 ◈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 : 2020년 11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