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광고]
[100 세트 한정] 행운의 2달러 스타노트+네잎클로버 컬렉션 35% 19,800원 12,800원
하동군 (河東郡)
경상 남도 남서부에 자리잡고 있는 군. 북부에는 지리산 줄기의 높은 산이 솟아 있고, 서부의 전라 남도 광양군과의 경계를 흐르는 섬진강과 그 지류 유역 및 남부 해안 지방에는 평야가 펼쳐져 있다.
▣ 시민 참여 콘텐츠
조회수 : 0 (0 등급)
◈ [박찬대 원내대변인 브리핑] 여상규 위원장, 막말과 갑질의 달인으로 등극되셨다
박찬대 원내대변인, 오전 현안 브리핑 【더불어민주당 (정당)】
국회(國會)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국정 감사(國政監査) 여상규(余尙奎) 윤석열(尹錫悅) # 공수처 # 대검찰청 # 패스트트랙
박찬대 원내대변인, 오전 현안 브리핑
 
□ 일시 : 2019년 10월 18일(금) 오전 10시
□ 장소 : 국회 정론관
 
■ 여상규 위원장, 막말과 갑질의 달인으로 등극되셨다.
 
국회 법사위원장이 국정감사장에서 또 막말과 갑질을 했다. 이제 달인의 경지에 오를 정도가 됐다.
 
자유한국당 소속의 여상규 국회 법사위원장은 어제(17일)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패스트트랙 관련 사건을 수사해서는 안 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동료의원을 감금해 국회법 위반으로 고발, 여러 번 소환통보를 받은 당사자가 검찰총장에게 수사하지 말 것을 겁박한 것이다. 법사위원장의 갑질인 셈이다.
 
여 위원장은 “국회법 위반행위는 정당행위”라고 억지까지 부렸다. 셀프변론도 모자라, 온 국민이 지켜본 국회 내 폭력을 전면 부정까지 했다.
 
반면, 신상발언 기회를 요청한 민주당 의원에게 “신상 발언 원인을 제공한 자가 누군데!”라며 역성을 냈다. 여 위원장의 막말과 상임위의 편파적 의사 진행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지난 7일에는 법사위의 서울중앙지검 국감에서도 패스트트랙 사건과 관련한 여당의 발언에 무도한 반응을 보였다. 민주당 의원을 향해 "웃기고 앉아 있네. 진짜 X신 같은 게"라며 욕설까지 내뱉었다.
 
여 위원장은 18년간 옥살이를 한 뒤 재심에서 무죄선고를 받은 석달윤 간첩조작사건의 담당판사였다. 군사정권에 충성하는 판사가 될 것임을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여 위원장은 이후 탄탄대로를 걸었다.
 
석달윤 사건에 대해 “책임을 느끼지 못하냐?”는 한 방송사의 질문에 여 위원장은 “웃기고 앉아 있다”라면서, 화를 냈다. 최소한의 양심은 있는지, 부끄러움은 아는 지 묻고 싶다.
한편, 패스트트랙 사건과 관련해 이미 국회의장과 피해자인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은 상당수가 이미 성실하게 경찰과 검찰 수사를 받았다. 특히 민주당 당직자와 보좌진들은 고강도 심야조사까지 받았다.
 
입만 열면, 헌법수호와 법치를 외쳤던 한국당에 충고하고 싶다. 법은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심심풀이가 아니다.
 
무법정당이 아니라면, 한국당은 면책특권에 숨어 셀프변론으로 변명하지 말고, 국감 직후 검찰에 즉시 출두해 조사를 받아야 한다.
 
한국당의 공수처 신설 반대는 검찰에 대한 러브콜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검찰도 영혼 없는 수사요구서만 발송해선 안 된다.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결과로 보여주겠다고 한 검찰총장의 발언이 지켜지기를 기대해보겠다.
 
 
2019년 10월 1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원문보기
국회(國會)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국정 감사(國政監査) 여상규(余尙奎) 윤석열(尹錫悅) # 공수처 # 대검찰청 # 패스트트랙
【정치】[박찬대 원내대변인 브리핑] 여상규 위원장, 막말과 갑질의 달인으로 등극되셨다
(게재일: 2019.10.18. (최종: 2019.10.21. 13:21))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광고]
제주 클레르 드 륀 펜션 제주시 애월읍, M 010-6693-3704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심화항목(D)
내서재 추천 : 0
▣ 카달로그 작업
▷ 마을 소식 (없음)
관련 의견 모두 보기
자유 의견
지식지도
▷ 원문/전문 (없음)
시민 참여 콘텐츠
관련 동영상
▣ 주요 정보
▣ 참조정보
없 음
▣ 분류정보 (상위)
(C) 경상남도의 마을
창원시 (昌原市)
마산시 (馬山市)
진주시 (晋州市)
진해시 (鎭海市)
통영시 (統營市)
사천시 (泗川市)
김해시 (金海市)
밀양시 (密陽市)
거제시 (巨濟市)
양산시 (梁山市)
의령군 (宜寧郡)
함안군 (咸安郡)
창녕군 (昌寧郡)
고성군 (固城郡)
남해군 (南海郡)
하동군 (河東郡)
산청군 (山淸郡)
함양군 (咸陽郡)
거창군 (居昌郡)
합천군 (陜川郡)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