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진해시
자 료 실
마을 소식
지식지도
▶ 원문/전문 (없음)
시민 참여 콘텐츠
▶ 관련 동영상 (없음)
참여 시민
(A) 상세카탈로그
예술작품
여행∙행사
안전∙건강
인물 동향
2015년 3월
2015년 3월 24일
고재완의 여행을 떠나요
진해 군항제 (2015.3.24)
(C) 진해시의 마을

중앙동
태평동
충무동
여좌동
태백동
경화동
병암동
석동
이동
자은동
덕산동
풍호동
웅천동
웅동동
about 진해시


내서재
추천 : 0
진해시(鎭海市) # 진해 군항제
최근 3개월 조회수 : 7 (4 등급)
【여행】
(게재일: 2015.03.24. (최종: 2017.11.14. 10:07)) 
◈ 진해 군항제 (2015.3.24)
매화를 시작하여 벚꽃이 한창 피는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은 진해에서 열리는 군항제에 가거나 서울 남산 산책 길과 여의도로 벚꽃 구경을 갑니다. 4월1일부터 열리는 36만그루의 왕벚나무와 200만 명이 몰리는 진해군항제에 대해 알아봅니다.
매화를 시작하여 벚꽃이 한창 피는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은 진해에서 열리는 군항제에 가거나 서울 남산 산책 길과 여의도로 벚꽃 구경을 갑니다. 4월1일부터 열리는 36만그루의 왕벚나무와 200만 명이 몰리는 진해군항제에 대해 알아봅니다. 교통이 마비될 정도로 벚꽃축제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봄을 느낍니다.그 외 섬진강 100리 벚꽃길은 하동에서 구례까지 벚꽃이고, 하동에서 지리산 쌍계사 10리 벚꽃길은 벚꽃 터널을 이루고, 진안 마이산 가는 길에 2km의 벚꽃터널,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전주와 군산을 잇는 국도의 벚나무 길, 경주 보문 단지 벚꽃, 합천 벚꽃 100리 길 등 전국의 많은 곳의 벚꽃은 상춘객을 기다립니다.
 
 
● 제53회 진해군항제
 
​초창기에는 이충무공 동상이 있는 북원로터리에서 제를 지내는 것이 전부였으나, 1963년부터 진해군항제로 축제를 개최하기 시작하여 충무공의 숭고한 구국의 얼을 추모하고 향토문화예술을 진흥하는 본래의 취지를 살린 행사와 더불어 문화예술행사, 세계군악페스티벌, 팔도풍물시장 등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축제로 해마다 알찬 발전을 거듭하여 이제는 군항제 기간 동안 2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52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 규모의 축제로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36만 그루 왕벚나무의 새하얀 꽃송이들이 일제히 꽃망울을 터틀이면 세계 최대 벚꽃 도시에서 봄날의 추억을 남기려 포토홀릭에 빠지는 사람들과 꽃비가 흩날리는 봄의 향연에 취한 사람들이 한데 어우러져 출렁이는 모습은 축제의 장관을 이룹니다.
 
▶​개요
 
☞ 기 간 : 2015. 4. 1. ~ 4. 10 (10일간)
☞ 주 제 : 꽃ㆍ빛ㆍ희망
☞ 슬로건 : 군항의 도시 벚꽃 향어 물들다
☞ 장 소 :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및 도심 일원
☞ 구 성 : 전야제, 추모행사, 군악의장 페스티벌, 문화예술행사, 특별행사 등
 
​▶ 명소 및 군악의장 축제
​여좌천 1.5㎞의 꽃 개울과 경화역의 800m 꽃 철길에 피는 아름드리 왕벚나무는 진해 벚꽃의 절정이며 안민고개의 십 리 벚꽃길은 자동차로 이동하면서 만끽할 수 있는 벚꽃 명소이며 제황산공원에 올라 진해탑에서 시가지를 내려다보면 중원로터리 8거리를 중심으로 100년 전 근대식 건물들과 진해벚꽃이 함께 어우러진 아담하고 평온한 도시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 여좌천 로망스 다리 : MBC드라마「로망스」촬영지(2002년)로 주연배우(관우와 채원)가 진해 군항제를 구경 와서 처음 만남을 가진 곳으로, 방송이 되자마자 일명 로망스 다리로 불리며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총 1.5Km 벚꽃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고, CNN선정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 중 17위로 선정된 낭만 가득한 벚꽃 명소입니다.
 
 
​☞ 경화역 :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 중 5번째로 소개된 경화역은 현재 기차가 정차하지 않는 역이지만 군항제 기간에는 벚꽃 테마역으로 벚꽃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로 몰리고 이 역을 운행하는 열차들은 서행운전을 합니다. 기적 소리에 놀라 철길을 빠져나온 사람들은 일제히 플랫폼에 늘어서 기차와 어우러진 벚꽃 풍경을 카메라에 담는 이색적 풍경을 볼 수 있으며. 약 800m의 벚꽃터널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군항제 기간에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진해기지 사령부
 
 
​​☞ 진해 군악의장 페스티벌
​'군악의장 페스티벌'은 축제 기간 중 개최되는데 군악·의장이 융합된 군대 예술 공연으로 군악대의 힘찬 마칭 공연과 의장대의 멋있는 제복에 절도 있는 공연은 진해군항제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입니다
 
 
▶​ 행사 일정
 
 
▶​ 투어 코스 (5~6시간)
​해군 사관학교(거북선, 박물관) → 11부두(함정 공개)→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여 좌천 로망스 다리 → 중원로터리(주행사장, 풍물시장, 군항 마을 역사관, 흑백다방) → 제황산공원(모노레일/ 진해탑) → 경화역
 
▶ 진해 행사장
 
 
▶ 행사장 배치도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심화항목(D)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분류체계
(C) 경상남도의 마을

창원시 (昌原市)
마산시 (馬山市)
진주시 (晋州市)
진해시 (鎭海市)
통영시 (統營市)
사천시 (泗川市)
김해시 (金海市)
밀양시 (密陽市)
거제시 (巨濟市)
양산시 (梁山市)
의령군 (宜寧郡)
함안군 (咸安郡)
창녕군 (昌寧郡)
고성군 (固城郡)
남해군 (南海郡)
하동군 (河東郡)
산청군 (山淸郡)
함양군 (咸陽郡)
거창군 (居昌郡)
합천군 (陜川郡)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