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4월
  4월 29일 (월)
충북 농식품 중국 수출 대박 행진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 북도(忠淸北道)
(2019.05.15. 12:42) 
◈ 충북 농식품 중국 수출 대박 행진
충청북도는 지난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충북 농식품 중국 무역사절단’을 상하이‧난징‧항저우에 파견하였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는 지난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충북 농식품 중국 무역사절단’을 상하이‧난징‧항저우에 파견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총 9,668천$ 상담, 5,305천$ 계약추진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이례적으로 계약추진 협약* 전체를 현장에서 즉석으로 체결하는 등 풍성하고 구체적인 성과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4개기업(조은술세종, 웰팜, 동해바이오, 라이스웰푸드), 수출협약 8건, 5,305천$
 
이번 사절단에는 교동식품(삼계탕), 라이스웰푸드(쌀면), 제이케이글로벌(김스넥), 조은술세종(막걸리), 자연과인삼(홍삼주), 웰팜(주스), 동해바이오(숙취해소음료), 사슴클러스터(녹용즙) 등 도내 농식품 8개 업체가 참여하였다. 이 중 4개 업체가 현장 수출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룬 것이다.
 
최근 중국 식품 시장은 유럽‧일본 등 프리미엄 제품과, 중국의 저가 제품 사이에서 한국 농식품 업체 입지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번 무역사절단에는 맛과, 품질 및 기술력 있는 충북 업체들이 파견되어 현지에서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 수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조은술세종의 막걸리는 맛과 품질에서 현지인의 큰 호응을 얻으며 2건, 2,703천$(32억원 정도)의 대형 수출협약을 이끌어 냈으며, 최근 중국의 어린이 건강식 관심도 증가에 따라 ㈜웰팜의 주스 제품은 3개 지역 상담회장 마다 수출협약을 체결하는 등 많은 인기를 누렸다.
 
또한 중국은 음주 문화가 발달하여 ㈜동해바이오의 숙취해소 음료에 상당한 관심을 보여 2건의 수출협약과 더불어 향후 전망을 밝게 하였으며, ㈜라이스웰푸드는 즉석조리 가능한 쌀면 제품으로 현지인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한편 이번 무역사절단은 충청북도에서 주최하고, 충청북도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하였으며, 충북상하이사무소에서 직접 수행하였다. 특히, 충북상하이사무소에서 수준 높은 진성 바이어를 발굴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 결과 실질적인 수출협약 체결을 이끌었다며 참여업체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는 이번 농식품 무역사절단 계기로 농식품 최대 시장인 중국 수출 점유율을 끌어 올릴 계획이며, 향후 호주, 일본-러시아, 유럽, CIS 지역 농식품 무역사절단 파견사업의 지속적 추진과 더불어, 안테나숍(동남아) 개설, 농식품 홍보판촉전 개최,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등 해외마케팅 다변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한편 도 관계자는 “이번 농식품 중국 무역사절단 파견으로 최고의 성과 달성과 더불어, 충북 농식품의 가능성을 엿봤으며, 향후 우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시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참고자료 - 협약체결 현황>
○ 조은술세종 – 2건, 2,703천$ ○ 웰 팜 – 3건, 1,145천$
○ 동해바이오 – 2건, 600천$ ○ 라이스웰푸드 – 1건, 857천$
 
 
첨부 :
020101수시(0429) - 충북 농식품 중국 수출 대박 행진.hwp
충북 농식품 중국 수출 항저우 수출상담회-참가기업 등 기념촬영.jpg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북도, 2019 혁신성장 바우처 지원으로 강소기업 집중 육성
• 충북 농식품 중국 수출 대박 행진
• ‘충청북도 지역공동체 활성화 토론회’ 개최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