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11월
  11월 3일 (일)
인천시, 중증외상환자 생명 살리는‘닥터-카’ 국무총리상 수상
시민정책 네트워크, 인천시 현안에 한마음 한목소리
시민에게 찾아가는 소통 여행!! 생생 현장소통「옹진군 」백령도․대청도
인천시, 말레이시아 수출상담 1,100만불 성과 올렸다
올뉴인천(all_new_Incheon), 브랜드와 디자인으로 미래를 잇는 인천
인천시, 국내 최초 민간항공기 부품 국산화 및 인증 추진
「제2회 부평 캠프마켓 시민생각 찾기」성공적 개최
인천시,‘국제공정무역도시’재인증
인천시 특사경, 김장철 성수식품 제조·가공업소 등 집중 단속
인천시,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
인천시, 구제역 백신 도축장 검사 강화
인천시, '청소년 웹진 무(MOO)' 제20기 청소년 기자 모집
인천시, 2019년 숲가꾸기 행사 개최
인천시, 마을기업 무료 체험의날 ‘인비카데이’성료
인천시, 공동주택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청라국제도서관에서 만나는 다양한 직업 특강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11.04. 09:36 (2019.11.04. 09:36)

【문화】「제2회 부평 캠프마켓 시민생각 찾기」성공적 개최

ㅇ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0월 30일 전문가 해설을 통한 캠프마켓 여행을 시작으로 11월 1일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11월 2일(토)에는 시민 1,500여명이 참석하여 주한미군기지내에서 캠프마켓 오픈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도시균형계획국 부대이전개발과 - 유승현 (032-440-4662)】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0월 30일 전문가 해설을 통한 캠프마켓 여행을 시작으로 11월 1일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11월 2일(토)에는 시민 1,500여명이 참석하여 주한미군기지내에서 캠프마켓 오픈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 특히 11월 2일 “열려라 캠프마켓”에서는 수년간 열리지 않았던 캠프마켓 내부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대규모 시민이 참석하여 시민들의 캠프마켓 반환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 1부 행사로 시민과 어린이 1,500여명은 20여 부스를 체험하고, 물병던지기 게임, 캠프마켓 골든벨을 통해 캠프마켓의 과거와 현재를 더 많이 알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으로 구성하였으며,
 
○ 2부 문화행사에서는 정유천 블루스 밴드의 음악공연과 극단 아토에서 11월 7일(목)부터 진행하는 뮤지컬 “조병창,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언노운”을 갈라쇼로 공연하여 시민들에게 캠프마켓이 대중문화의 중심지였던 기억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 특히 이번 행사는 캠프마켓의 과거를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현재의 캠프마켓을 이해하여 미래방향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로서 큰 의미를 가졌다고 할 수 있다.
 
○ 1일차 행사에서는 박명식 부평문화원 이사의 해설로 캠프마켓 투어를 진행하여 참석한 시민들이 캠프마켓을 걷고 만지고 과거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었다.
 
○ 여행이 끝나기 전 이 자리에 참석한 시민은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2일차 캠프마켓 컨퍼런스는 부평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전문가 및 시민 200여명이 참석하여 5가지 주제에 대하여 전문가 발표와 진영환 청운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시민 토론을 진행하였다.
 
○ 캠프마켓의 기억 어떻게 남길 것인가? 등을 주제로 진행된 컨퍼런스에서는 시민들의 질문과 전문가 토론으로 캠프마켓의 미래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되었다.
 
○ 류윤기 부대이전개발과장은 “1,5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만큼 캠프마켓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매년 개최하여 시민의 의견을 더 가까이에서 듣고 함께 미래방향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담장 너머 캠프마켓이 아니라 시민과 함께 살아 숨쉬는 캠프마켓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
(1)7. 인천시 제2회 부평 캠프마켓 시민생각 찾기 성공적 개최.hwp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