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12월
  12월 18일 (수)
경상남도, 일자리 정책 방향 도민의견 수렴 토론회 개최
경상남도, 청년농업인과 젊은이가 돌아오는 농촌을 꿈꾸다
경남도장애인체육회, 2019년 장애인체육상 시상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해단식 개최
경상남도, 부단체장회의에서 ‘혁신’과 ‘가족단위 관람객 입장료 등 감면 확대’ 집중 논의
경남통일관 재단장으로 ‘한반도 통일의 봄’ 꿈꾼다
경남벤처농업 종합평가회, 발전방안 모색
경남 극한소재·부품네트워크 기술교류회 개최
경상남도, 특이민원 대응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2019년 경남문화예술회관 결산
경남항노화산업 구조고도화 추진
경남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부지 입주기업 대거 유치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이전사업 시행 기반 마련
‘경상남도 항만발전협의회’ 발족, 항만물류정책 논의 기구 가동
경상남도 제4차 ‘산림비전포럼’ 개최
경상남도, 연말연시·겨울방학 가볼만한 곳 35곳 추천
경남의 이색적인 행사장소, ‘유니크 베뉴’ 발견하다
경상남도, 취약계층 가스타임밸브 설치로 사고예방 효과 톡톡
경상남도, 내년도 도시재생 뉴딜 국비 확보 준비 스타트
경상남도, ‘2019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공유대회’ 개최
경상남도, 공공기관 에너지 수요관리 교육 개최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12.18. 15:52 (2019.12.18. 15:52)

【문화】2019년 경남문화예술회관 결산

 
【경남문화예술회관  - 박민정  (055-254-4448 )】
 
 
 
 
 
 
2019년 경남문화예술회관 결산
- 다양한 레퍼토리의 향연…도민 문화 향유권 신장에 기여
-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도 앞장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은 경상남도 대표 문화기반시설로, 도민의 문화복지 실현과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다채로운 기획공연 및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2019년 상반기에는 지난해 경남문화예술회관이 제작에 참여한 창작뮤지컬 <의기 갈라 콘서트>의 전막공연 <의기>가 첫 포문을 열었다. 이어 봄날의 달달함을 선사한 <어쿠스틱 카페>, 권번 예기의 굴곡진 서사를 그린 <권번 꽃다이>, 낭만과 환상의 세계 <발레 지젤>, 현대무용과 아크로바틱의 만남 <피노키오>, 한번은 꼭 만나야 할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그날들>, 베리스모 오페라의 대표작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스페인의 정열 <바르셀로나 기타 트리오&플라멩코>가 차례로 이어지며, 경남도민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하반기 기획공연은 한국 공연계의 전설 록뮤지컬 <지하철 1호선>이 그 시작을 함께 했다. 그 뒤로 노블아트오페라단이 선사하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수식어가 필요 없는 <정태춘&박은옥 40주년 기념 콘서트-날자, 오리배>, 차세대 피아니스트의 탄생 <2019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입상자 콘서트>, 옛 춤과 현대 춤을 넘나드는 새로운 세계 <춤을 보는 새로운 시선, 동동>, 현대음악계 두 거장의 조합 <국립현대무용단 라벨과 스트라빈스키>, 북유럽의 유려한 사운드 <덴마크 로열 오케스트라 위드(with) 선우예권> 공연이 펼쳐지며, 2019년 그레이트 시즌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시즌 레퍼토리 공연 이외에도 <2019 여름공연예술축제>, <리버사이드 모닝&나이트 콘서트>, <움직이는 경남문화예술회관> 등 탄탄한 공연을 무료로 선보여 경남도민의 문화예술 향유권 신장에 앞장섰다는 평을 받았다.
 
올해 기획전시는 불멸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 레플리카전>과 라트비아 공간 미학의 진수 <라트비아, 융합의 건축> 전시가 펼쳐져 많은 경남도민이 경남문화예술회관을 찾았다. 특히, <빈센트 반 고흐 레플리카전>은 반 고흐의 삶을 5가지 작품 섹션으로 나누어 화풍의 변천 과정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내 손으로 만든 고흐의 방’과 ‘손으로 만져보는 유화작품’ 등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예술작품을 보다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는 후문이다.
 
이밖에도 경남문화예술회관은 무대시설 관련 보강작업을 통해, 시스템 안정화와 최신기술 도입을 완료했다. 다양한 장비 운용을 위한 ‘광범위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으로 보다 안정적인 공연장 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 올해 도입된 네트워크 시스템은 공연장에서 사용되는 장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하도록 하는 기반 시설로, 이는 국내 여타 공연장과 비교하여 매우 선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올해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경남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예술이 세상을 바꾼다는 믿음으로 경상남도 문화예술의 발전과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문화예술회관은 내년에 경상남도 도립예술단(극단) 설립, 예술인창작센터 마련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경남 대표 공공 공연장으로서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