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4월
  4월 22일 (월)
제58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성황리 막내려
경상남도,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기간’ 운영
경상남도, 친환경차 대중화 포럼 개최
기업과 함께하는 저탄소 생활 실천 캠페인 전개
경남문화예술회관, 기획 전시 ‘빈센트 반 고흐 레플리카 전’ 개최
경남대표도서관, 책이음서비스 확대 구축 사업 본격 추진
김경수 도지사, “통합행정으로 안전관리체계 수립”
2019년 에너지바우처 제도 설명회 개최
경상남도, 건축물 미술작품 정기조사 실시
경상남도, 2019년도 신규 어업인 후계자 합동교육 개최
경남농업기술원, 올해 한국작물학회 학술발표상 수상
소형 분화용 국화 ‘펄시리즈’ 150만 주 조기 보급
2019년 경상남도 버스운전자 양성사업 직무교육 실시
‘소’통과 혁‘신’있는 경상남도, 공직노하우 전수하다
경상남도, 우수 농식품으로 일본 시장 수출 확대
경상남도, 거제시 종합감사 실시
‘도내 자동차부품 기업 10개사, 북미지역 수출길 뚫는다
경상남도 특별사법경찰, 청소년유해사범 검찰송치
“봄 영농철 농기계 사고 주의하세요”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대학생봉사단 발대식 개최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05. 12:44 (2019.06.05. 12:44)

‘소’통과 혁‘신’있는 경상남도, 공직노하우 전수하다

경상남도가 지난 4월 19일(금), 경남도청 후생복지관에서 간부-실무자 토크콘서트 ‘이야기해보show’를 개최했다.
【도정혁신추진단 - 정화순 (055-211-2365)】
 
 
 
 
 
 
 
 
‘소’통과 혁‘신’있는 경상남도, 공직노하우 전수하다
- 19일(금) 도청서 간부-실무자간 토크콘서트 ‘이야기해보show’ 개최
- 김희용 소상공인정책과장, 후배 공무원들에게 진심어린 공직 노하우 전수

경상남도가 지난 4월 19일(금), 경남도청 후생복지관에서 간부-실무자 토크콘서트 ‘이야기해보show’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직 내 소통 활성화의 일환으로써 선배공무원의 공직 노하우 전수를 통해 조직구성원 간 갈등을 해소하고, 일 잘하는 도정 구현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자발적으로 참여를 신청한 50여 명의 직원들(7급 이하 또는 임용일로부터 10년 이하)에게 공직 노하우를 전수해주기 위해 김희용 경상남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이 선배공무원(게스트)으로 참여했다.

김희용 과장은 그동안 인사담당, 기획담당업무 등을 두루 경험해 직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인사, 기획분야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해줄 수 있다는 점, 평소 민주적․수평적 리더십으로 직원들로부터 많은 신뢰를 받고 있는 점 등을 이유로 이번 토크쇼에 게스트로 함께하게 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질문과 게스트의 진심어린 답변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존의 일반적인 일방향 특강과는 달리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쌍방향 토크쇼 방식으로 진행됐다.

본격적인 Q&A시간에 앞서 게스트와 가장 마음이 잘 맞는 직원을 선정하는 이상형월드컵을 통해 참석자 전원이 함께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상형월드컵에서는 지난해 연말에 신규임용 된 축산과 탁지수 주무관이 가장 마음이 잘 맞는 직원으로 선정됐는데, 함께 셀카를 찍는 이벤트를 통해 공직생활에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추억거리를 선사하기도 했다.

이어 메인 코너인 Q&A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한 점, 간부공무원들에게 바라거나 평소 힘든 점, 개인적인 질문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고, 게스트는 다양한 질문에 진심어린 맞춤형 조언과 노하우를 전했다.

이외에도 Q&A코너의 중간중간 사전에 참석자들로부터 미리 받은 ‘사연읽기’ 코너를 통해 신규 공무원이 힘들어하는 점을 공유하면서 모두가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막바지에는 ‘인생특강’ 코너를 통해 게스트가 공직생활 중 겪은 사례를 예로 들며 후배공무원들에게 꼭 전하고픈 내용을 인상 깊게 전달했다.

한편, 행사가 끝난 후 지난해 12월에 도청에 들어왔다는 한 참석자는 “이번 행사로 막연하게 어렵고, 무섭게만 느껴지던 간부공무원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 평소 궁금한 것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얻은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이 자리를 마련해 주신 도정혁신추진단과 김희용 과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도정혁신추진단 관계자 역시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혁신의 주체인 내부 직원들의 역량과 마인드가 중요한데, 오늘 토크쇼를 통해 선배 공무원의 공직노하우도 전수하고 조직 내 소통도 활성화되는 일석이조의 성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선배 공무원의 공직 노하우 전수를 통해 소통이 활성화되고, 지식이 대물림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남도는 이날 토크콘셔트 외에도 평소 PC 팝업창 ‘오늘은’, 청내 방송 4시44분 ‘잠깐만’, 부서입구 소통게시판 운영 등으로 조직 내 소통활성화를 위한 시책들을 추진 중이다.

※ 첨부 : 참고자료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