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전주시
2019년
  2019년 11월
  11월 7일 (목)
자연과 시인의 발자취를 찾아 떠난 문학기행
about 전주시
내서재
추천 : 0
전주시(全州市)
(2019.11.08. 10:56) 
◈ 자연과 시인의 발자취를 찾아 떠난 문학기행
○ 전주시립도서관은 7일 경기도 안성시 일원에서 전주지역에서 활동 중인 우수 독서동아리 회원 40명과 함께 낭만 시인 조병화와 청록파 시인 박두진의 감성을 찾아 떠나는 문학기행을 실시했다.【공보담당관】
자연과 시인의 발자취를 찾아 떠난 문학기행
- 전주시립도서관, 7일 전주시 독서동아리회원과 시인을 찾아 떠나는 문학기행 실시
- 깊어가는 가을, 낭만 시인 조병화와 청록파 시인 박두진 등 시인들의 감성 엿봐
 
○ 전주시립도서관은 7일 경기도 안성시 일원에서 전주지역에서 활동 중인 우수 독서동아리 회원 40명과 함께 낭만 시인 조병화와 청록파 시인 박두진의 감성을 찾아 떠나는 문학기행을 실시했다.
 
○ 이날 독서동아리 회원들이 방문한 곳은 △조병화문학관 △박두진문학관 △소설 임꺽정과 어사박문수 이야기의 무대인 칠장사 등이다.
 
○ 먼저 조병화문학관은 53권의 창작시집과 수필집, 화집 등 160여권의 서적과 시인이 평소 쓰던 모든 소품들이 전시돼 있다.
 
○ 또한 박두진문학관의 경우 일제강점기부터 60년 동안 20여 권의 시집을 펴내며 1000여 편의 시를 발표한 박두진 시인의 관련 자료가 체계적으로 보존된 곳으로, 박두진 시인이 서명한 윤동주 시인의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초판본과 백석 시인의 책 등도 만날 수 있다.
 
○ 시는 이번 가을 시 문학기행을 통해 독서동아리 회원들이 시인들의 일생을 돌아보고 작가의 삶과 작품 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힌 것은 물론, 평소 책 읽기를 함께 해온 독서동아리 회원들 간 문학적 교류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와 관련 현재 전주시 등록된 독서동아리는 321개로, 총 2858명의 회원이 책을 함께 읽고 느낌을 공유하는 독서토론을 펼치고 있다. 전주시립도서관은 신규 독서동아리의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독서토론 전문가인 길잡이를 파견하고 책꾸러미를 대출하는 등 독서동아리 지원을 펼쳐오고 있다.
 
○ 평소 조병화 시인을 존경했다는 안진희 코페 독서동아리 회원은 이날 문학기행에서 “시인의 발자취를 느끼고 함께 걸어보는 뜻깊은 탐방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박용자 전주시 완산도서관장은 “이번 문학기행을 통해 독서동아리 회원 간 소통과 상호 이해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책과 함께 떠나는 문학기행으로 독서동아리를 더욱 활성화하여 책 읽는 전주시 독서문화공동체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완산도서관 230-1810>
 
 
첨부 :
자연과 시인의 발자취를 찾아 떠난 문학기행.hwp(87.0KB)
 

 
※ 원문보기
전주시(全州市)
전주시
• 전주 도심 허파, 바람길 숲 만들기 착수
• 자연과 시인의 발자취를 찾아 떠난 문학기행
• 집단급식소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관리 강화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