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박경미 원내대변인 브리핑] 3차 남북정상회담,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여주길 바란다
박경미 원내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더불어민주당 (정당)】
박경미 원내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 3차 남북정상회담,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여주길 바란다
 
3차 남북정상회담을 이틀 앞둔 오늘 새벽, 서호 청와대 통일정책비서관을 단장으로 100여명 규모의 우리 측 선발대가 육로를 통해 평양으로 출발했다.
 
전 세계가 감동과 감격 속에 지켜본 4.27 판문점 선언에서 남북 두 지도자가 보여준 화해의 제스처와 평화의 메시지가 아직도 어제 일처럼 선연한데 평양에서 또 어떤 드라마가 연출될 지 기대가 크다.
 
역사를 되돌아보면 우리는 한반도 평화의 당사자이면서도 남북은 한반도의 운명 앞에 늘 조연일 수밖에 없었다. 바람 앞의 등불처럼 위태로운 순간을 몇 번이나 마주하면서도 큰 목소리 한 번 내보지 못했던 지난날이었다.
 
70년 갈등과 반목의 역사를 마치고 영원한 평화와 번영의 시대로 가는 한반도의 운명이 이제 남북 두 정상의 손에 달려있다. 미국도 중국도 일본도 러시아도 남북이 한반도 문제의 당사자임을 인정하고 기대의 시선을 보내고 있다.
 
세계가 보란 듯이 남북의 정상이 한반도 평화를 약속하는 일. 핵을 걷어내고, 제재 없이 국제사회로 뚜벅뚜벅 걸어 나오는 북한 앞에는 전 세계가 보내는 응원의 박수갈채와 끝을 헤아릴 수 없는 꽃길이 준비되어 있다.
 
통일 독일이 유럽을 제패하고 세계 최강의 경제 강국으로 우뚝 선 것처럼 통일 한반도가 동아시아, 나아가 세계의 역사를 새로 쓸 날이 멀지 않았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여주는 평양회담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
 
2018년 9월 1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원문보기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혁신도시 이전기관 임직원 2명 중 1명만이 가족동반 이전! 가족 두고 ‘나 혼자 산다’ 경남 1등!
• [박경미 원내대변인 브리핑] 3차 남북정상회담,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여주길 바란다
• [이재정 대변인 브리핑] ‘국민’없는 자유한국당의 국민성장론, 국민과 민생에 대한 선전포고 외 1건
(2018.09.23. 15:03)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