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북도 보도자료  
전라북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12월
  12월 18일 (수)
한우 개량사업 추진으로 “전북 한우”한 단계 도약
「전북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시장격리 지원 도입
전북 응급의료헬기 운영 관계자 워크숍 개최
전북 경제기관, ‘20년 전북경제 도약을 위한 결의 다져
19년 전자민원모니터 성과보고회 열려
전북농업마이스터대학 전국 최우수 평가
전라북도 중소기업 대표자 협의회 2019년 성과보고회 개최
전라북도에서 도농융합상생문명 꽃피우다!
“포기마다 사랑 담아 나눠요”
전북도, 국내외행사 연속 개최 유·무형 효과 극대화
4대 대규모 대회, 전북 대도약 이끌 견인차
about 전라북도 보도자료

▣ 전라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12.19. 15:18 (2019.12.19. 15:18)

【행정】4대 대규모 대회, 전북 대도약 이끌 견인차

전북도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라북도의 브랜드 가치 상승, 인프라 조기 구축을 통한 지역균형 발전, 전북 자존의식 고양 등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위해 민선 6기부터 추진해 온 7년 연속 전국단위 대규모 행사의 퍼즐이 완성됐다. 지난 3년간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등 3개의 국내외 대회를 성공리에 치른 전북은 내년부터 4년간 4개의 대규모 행사를 ‘전북에 빠지다!’라는 슬로건 아래 통합 관리해 성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전북의 대규모 행사 유치 의미와 효과, 앞으로의 과제를 살펴본다. [편집자 주]【생활체육대축전추진단 (063-280-2274)】
○ 전북도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라북도의 브랜드 가치 상승, 인프라 조기 구축을 통한 지역균형 발전, 전북 자존의식 고양 등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위해 민선 6기부터 추진해 온 7년 연속 전국단위 대규모 행사의 퍼즐이 완성됐다. 지난 3년간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등 3개의 국내외 대회를 성공리에 치른 전북은 내년부터 4년간 4개의 대규모 행사를 ‘전북에 빠지다!’라는 슬로건 아래 통합 관리해 성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전북의 대규모 행사 유치 의미와 효과, 앞으로의 과제를 살펴본다. [편집자 주]
 
□ 대규모 행사, ‘발전과 자존’ 두 마리 토끼
 
○ 산업화시대 낙후와 소외의 멍에를 쓴 전북은 4차산업 시대를 맞아 새로운 비약을 준비하고 있다.
 
○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전북의 전매특허가 된 탄소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모든 행정 절차를 마무리한 새만금은 동북아의 허브를 꿈꾸며 신재생에너지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규제자유특구 지정과 식품산업클러스터 육성 등 전북은 퀀텀점프를 위한 내실있는 준비를 착실히 진행하고 있다.
 
○ 민선 6기에 이어 7기를 맞이하는 송하진 호는 ‘전북 대도약’과 ‘전북 몫 찾기’를 화두로 제시하고 경제적 비전과 함께 도민의 기상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힘을 쏟았다.
 
○ 그리고 전북 도민의 자존의식 고양과 전북의 글로벌 위상 제고를 위해 꺼내든 카드 중 하나가 대규모 국내외 행사의 유치였다.
 
○ 이러한 대규모 행사는 경제적 발전과 함께 전북 브랜드 가치 상승, 도민 자존감 고양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첨부 :
4대대규모행사.hwp (121 kb)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행정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