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지식창고 소개
지식창고 구독
(A) 내 지식자료
다큐먼트작업
(B) 내 구독자료
구독 내역
about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9.12. 12:05 (2019.09.12. 12:05)

“같이 죽는다”,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해명하라.[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같이 죽는다!”
“같이 죽는다!”
 
조국 일가 사모펀드의 핵심 인물로 해외 출국 후 돌아오지 않고 있는 조국의 5촌 조카가 관련자들에게 거짓 증언을 요구하며 내뱉은 말이다.
 
그러면서 5촌 조카는 조국이 인사청문회에서 어떻게 답할 것인지도 미리 알렸는데, 실제 조국은 청문회에서 그대로 답변했다.
 
조국의 배우자가 관련 내용을 부인하지 못하고 언론 보도 경위를 따지고 든 것만 봐도 해당 녹취록이 진실임을 알 수 있다.
 
그러면서 해명이랍시고 방어권 운운하는 것은, 일반 국민은 상상도 못할 뼛속까지 박힌 특권의식에 더해, 왜 그토록 장관 자리에 집착하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다.
 
조국 일가의 사모펀드 의혹은 대통령 주위의 권력 실세가 이권에 개입한 전형적인 권력형 비리이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검찰 수사 중에도 불구하고 장관으로 임명했다는 점에서 사상 초유의 대형 게이트로 번질 수밖에 없다.
 
헌정사에 오점으로 남을 이런 사태를 막을 기회가 분명하게 있었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헌정질서와 국민적 요구까지 걷어 차가며 스스로 화를 자초했다.
 
따라서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이 민정수석으로 재직 중일 때 관련 내용을 이미 알고 있었는지, 아니면 장관 지명 후 의혹을 보고 받고도 문제없다고 판단한 것인지, 아울러 청와대 검증 라인엔 어떤 지시를 내렸는지, 이제 본인이 직접 국민께 밝혀야 한다.
 
이제 조국 파면으로도 부족하다는 게 국민의 뜻으로 검찰은 권력이 아닌 국민만 바라보고 철저한 수사를 서둘러야 한다.
 
2019. 9.11.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이 만 희
 
키워드 : 사모펀드, 5촌 조카, 거짓 증언, 인사청문회, 검찰 수사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주요키워드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