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3월
  3월 4일 (일)
[김현 대변인 브리핑]자유한국당은 특사에 딴죽걸지 말고 공천헌금과 대선자금부터 해명하라 - 더불어민주당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정치】
(2018.08.26. 17:56) 
◈ [김현 대변인 브리핑]자유한국당은 특사에 딴죽걸지 말고 공천헌금과 대선자금부터 해명하라 -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브리핑
 
■ 자유한국당은 특사에 딴죽걸지 말고 공천헌금과 대선자금부터 해명하라
 
자유한국당이 대북특사에 대해 특정인물은 안된다고 주장하는 것은 대통령의 인사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매우 부적절하다.
 
또, 청와대의 여야대표 회동에 대해 조건을 거는 것은 모처럼 성사된 대통령과 여야대표의 회동을 사실상 반대하는 것으로 비춰져 무척 안타깝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한발 더 나아가 어젯밤(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정책을 ‘대북 대화 구걸 정책’이라며 “김정은의 위장평화 공세에 손발을 맞출 때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또, 일본과의 동맹이 결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위안부와 독도, 그리고 평창올림픽에서는 한미훈련에 대한 내정간섭까지 일삼는 일본의 아베정권과 공조를 넘어 동맹을 강조하다니 어안이 벙벙하다.
 
보수정권 9년 동안 대화 없는 압박이 오히려 북한의 핵기술만 강화했다는 전문가들의 견해는 들리지 않는가. 한반도의 비핵화는 동전의 양면처럼 ‘정당한 압박’과 함께 ‘협상을 위한 대화’가 동시에 이뤄질 때 가능하다.
 
홍준표 대표의 과도한 주장이 청와대의 여야대표 회동 불참을 위한 ‘알리바이’가 아니길 바란다.
 
지금 자유한국당이 해야 할 일은 대북특사에 딴죽걸기가 아니라 18대 총선 공천헌금과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불법 대선자금에 대한 해명과 사과이다.
 
자유한국당은 김소남 전 의원의 공천헌금 뿐만 아니라 이필성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의 22억원 불법 대선자금 전달에 대해서도 해명하고 공당답게 사과해야 한다.
 
특히 홍준표 대표는 2007년 대선 과정에서 자신이 아니었으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수사를 못 막았다는 발언부터 해명하는 게 옳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처럼 ‘페이스북’에 허위사실로 말장난이나 하며 어물쩍 넘어갈 사안이 아니다. 장제원 대변인은 지난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생일에 초대받은 특별한 사이가 아닌가.
 
허구한 날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에 대해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하던 자유한국당은 대체 어디로 갔나? 왜 공천헌금과 대선자금에 대해서는 아무 말이 없는가.
 
자유한국당은 더 이상 굳건한 한미동맹하에 이뤄지고 있는 정부의 대북정책에 딴죽 걸기 말고, 자신의 치부부터 사과하는 공당의 모습이길 바란다.
 
 
2018년 3월 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논평] 적절한 대북특사 인선을 환영한다 - 민주평화당
• [김현 대변인 브리핑]자유한국당은 특사에 딴죽걸지 말고 공천헌금과 대선자금부터 해명하라 - 더불어민주당
• [김현 대변인 브리핑] 권성동의원의 강원랜드 사측과의 수차례 전화통화, 채용비리가 아니면 설명할 수가 없다 - 더불어민주당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