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전주시
2019년
  2019년 8월
  8월 29일 (목)
전주시 결혼이주여성 11명, 검정고시 합격
about 전주시
내서재
추천 : 0
전주시(全州市)
(2019.10.30. 14:42) 
◈ 전주시 결혼이주여성 11명, 검정고시 합격
○ 전주시가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결혼이주여성 11명의 검정고시 합격을 도왔다.【공보담당관】
전주시 결혼이주여성 11명, 검정고시 합격
- 전주시 결혼이주여성 검정고시반 17명 중 11명이 검정고시 합격, 65% 합격률 기록
 
○ 전주시가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결혼이주여성 11명의 검정고시 합격을 도왔다.
 
○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지훈, 이하 센터)는 최근 실시된 2019년도 하반기 검정고시에 전주지역 결혼이주여성 17명이 도전해 이 중 11명이 합격해 65%의 합격률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 이는 올 하반기 검정고시에 전북지역에서 초·중·고졸반 전 과정에 총 1572명이 응시해 925명이 합격해 59%의 합격률을 보인 전라북도교육청 통계와 비교해도 놀라운 성과물이다.
 
○ 결혼이주여성들이 이처럼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센터가 지난 2월부터 결혼이민자 검정고시반을 개강하고 자격조건 미달로 사회 저소득층을 형성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들에게 학력수준 상승으로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경제적 진출 확대하기 위해 도와왔다.
 
○ 특히 시험을 준비하는 결혼이주여성의 경우 단기간에 한국어공부와 다른 과목을 병행해서 준비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다른 도전자 보다 몇 곱절 더 힘든 환경이지만, 센터는 이러한 결혼이주여성의 특수한 환경에 맞게 맞춤형 교육을 계획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해 이같은 성과를 기록하게 됐다.
 
○ 고졸반 검정고시에 최종 합격한 강다연 씨(38세, 중국출신)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 꿈을 위해 노력하고 그것을 이루어낸 지금, 제가 너무 대견하고 미래가 기대 된다”면서 “단기간에 언어의 장벽을 극복 하려니 힘든점도 많았지만 항상 열심히 응원해준 남편, 아이와 기쁜 소식을 함께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신명애 전주시 여성가족과장은 “국제결혼 이주여성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부모의 사회·경제적 취약은 결국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습능력지체로 이어지고 이것은 빈곤의 대물림이라는 악순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단순한 일회성 금전적 지원보다는 근본적인 정책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사업 성과야말로 본인의 성공을 넘어 다른 결혼이주여성들에게도 굉장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여성가족과 281-5032>
 
 
첨부 :
전주시 결혼이주여성 11명, 검정고시 합격.hwp(87.0KB)
 

 
※ 원문보기
전주시(全州市)
전주시
•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전주시 문화적 도시재생사업단과 업무협약
• 전주시 결혼이주여성 11명, 검정고시 합격
• 전주 첫마중길·삼천동 막걸리골목 경관 바뀐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