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일반 (일자별)
【정치】 청와대 브리핑
◈ 한국보도사진전 찾은 문재인 대통령 2018-04-02
 
문재인 대통령이 뽑은 올해 최고의 보도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제54회 한국보도사진전'이 열리는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을 찾았습니다.
 
'한국보도사진전'은 '한국사진기자협회'가 주최하는 사진전으로 올해로 54회를 맞이했습니다. 올해는 <하나된 열정, 모두의 불꽃>이라는 주제였는데요, 지난 달 21일부터 시작되어 내일 4월3일 막을 내립니다. (아직 안가보신 분들은 내일 한 번 가보실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동희 한국사진기자협회장의 설명을 들으며 사진 한 장 한 장을 살펴봤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뽑은 최고의 사진은 바로 지난 중국 순방때 방문한 충칭 대한민국 임시정부 계단 앞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연합뉴스 배재만 기자가 촬영한 사진으로 과거 사진과 함께 큰 여운을 남겼던 사진입니다.
 
이 외에도 오늘 전시된 사진 몇 장 소개합니다.
 
제너럴뉴스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울신문 박지환 기자의 ‘비에 젖은 폐지’ 사진입니다. 폐지 수레를 끌다가 폭우가 쏟아지자 체념한듯 바닥에 털썩 앉아버린 노인의 모습을 찍은 사진인데요, “노인문제의 모든 면을 단 한 장의 사진으로 보여주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보도가 나간 다음날 경찰서에서 연락이 왔는데, 전날 실종신고가 된 치매노인으로, 저 사진 덕분에 노인은 가족을 찾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 선수 응원하는 북한' 이라는 제목의 연합뉴스 신준희 기자의 사진도 있습니다.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 크로스컨트리 스키 남자 애슬론 경기에서 훈련을 위해 경기장을 찾은 북한 코치진이 뒤쳐진 채 홀로 달리는 한국 김은호 선수를 향해 소리쳐 응원하고 있는 장면이 담겨있습니다.
 
사진 한 장으로 전해지는 깊은 여운과 감동.
사진 한 장을 위해 수백 번의 셔터를 누르는 사진 기자들.
여러분들의 마음속에 담긴 최고의 사진은 무엇인가요?
【정치】 청와대 브리핑
• 슬로바키아 대통령 공식방한 관련 서면브리핑 2018-04-03
• 한국보도사진전 찾은 문재인 대통령 2018-04-02
•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 2018-04-02
(2018.09.21. 19:38)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