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5월
  5월 16일 (수)
11차 인재영입 발표 주요 내용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국회(國會) 바른미래당(바른未來黨)
【정치】
(2018.09.23. 13:30) 
◈ 11차 인재영입 발표 주요 내용
▣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 【바른미래당 (정당)】
▣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
 
안녕하십니까,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 안철수다.
 
오늘 열한 번째 인재영입으로는 전남지사 출마의 뜻을 밝혀주신 박매호 ‘㈜자연과 미래’ 대표이사님이다.
 
박 대표님은 전남 보성 출신으로, 그야말로 전남의 농업 그리고 전남 지역경제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오신 분이다.
 
에피소드 하나 들려드리겠다. 지난 2016년 8월 해남군 간척지에서 풀무치, 즉 메뚜기떼가 대규모로 발생해 농작물 피해가 심각했을 때였다. 그때 친환경 약제를 긴급하게 무상공급해 병충해 퇴치에 크게 기여했던 일화는 유명하다. 이후 전남도는 도내에서 생산된 친환경 약제로 병해충 방제를 하고 친환경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이 이뤄지게 됐다.
 
나아가 박 대표님은 농수산물에 IT, BT, NT 등 신기술을 융합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들의 연합체인 ‘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연합회’의 회장을 맡아 농업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 변화하는 농업환경의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이끌어주셨다.
 
친환경농업분야의 벤처 경영자로 끊임없이 혁신하며 성과를 만들어 내고 사회에 기여한 것은 벤처 경영인으로서 제 경험과 닮아있다. 그러한 혁신의 능력이 4차산업혁명, 즉 융합 혁명의 시대가 요구하는 핵심적인 능력이자, 경쟁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그 혁신으로 미래를 준비해 온 박 대표님께서 ‘진정한 전남의 일꾼’이 되어 호남 발전을 이루고, 호남의 미래를 새롭게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박 대표님께서 바른미래당과 뜻을 함께해 이념과 지역에 매몰되어 온 기득권 양당 정치, 구태 정치 몰아내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고, 건설적이고 생산적인 정치를 하는데 큰 힘을 모아주실 것으로 기대한다. 고맙습니다.
 
▣ 박주선 공동대표
 
가벼운 조크부터 이야기하겠다. 박매호 후보 선친께서 함자가 박주선이다. 어찌보면 제 아들이다. 그렇다고 해서 아들이기 때문에 공천한 것이 아니고, 어디를 보나 전남지사 후보에 안성맞춤이라고 생각됐기 때문에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추대하기로 결정했다.
 
안철수 인재영입 위원장께서도 말씀 있으셨지만, 우리 박매호 후보는 우리나라의 중추적인 산업임에도 불구하고 낙후와 사양을 거듭하고 있는 농업분야에서 이미 4차 산업혁명을 접목시키는 기수요, 선동의 역할을 착실히 해 와서 그 평가를 받고 있다.
 
전남하게 되면 농도다. 전남하게 되면 농업개혁과 농민의 삶을 향상시켜야 할 중차대한 임무가 있다. 이런 전라남도의 여건과 환경에서 비춰볼 때, 과거의 정치인으로서의 식견과 자질을 연마했다는 것보다는 전남 농도를 4차 산업혁명에 맞게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그야말로 때 묻지 않는 순도 100%의 농업인이 전남지사가 되었을 때, 대한민국의 농업 발전과 향상의 큰 기여와 계기를 만들 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한다. 저희 당으로서는 따듯한 봄날 오늘 기쁘고 즐거움을 전하는 그런 전남지사 후보를 모시는 언론인과의 만남의 자리가 되었다.
 
많이 관심 가져주시고 저희 당력을 최대한 집중해서 박매호 후보의 당선을 위해서 역할을 하겠다는 말씀드리면서 다시 한 번 전남지사 후보로서의 가슴 벅찬 3번을 달고 뛰어가서 6월 13일 당선모습을 보게 될 박매호 후보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 고맙다.
 
▣ 김동철 원내대표
 
난산 끝에 옥동자라는 말이 있지 않나. 저희 바른미래당이 오랜 기다림 끝에 옥동자 후보를 탄생시켰다. 정치는 뭐라고 해도 국민들의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해 줘야하고 해결할 책임이 있다. 그래서 저희 바른미래당은 4차산업혁명의 아이콘-안철수 후보를 서울시장 후보에, 그리고 경기도와 인천을 어떻게 앞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광역자치단체로 만들 것인가를 고민하는 분들, 김영환 경기지사 후보와 문병호 인천시장 후보로 늦게나마 출진시켰고, 이제 농도 전남을 앞으로 먹여 살릴 후보로 오랫동안 지역에서 인정받고 중앙에서, 전남에서 평가받은 우리 박매호 후보를 발굴해냈다.
 
이번 지방선거는 경제가 화두여야 한다. 국민들의 먹고 사는 문제인 경제가 국민들의 화두여야하고 저희 바른미래당은 경제정당으로서 이렇게 좋은 기업인들, 경제인들을 발굴해서 내세우고 있다.
 
특히나, 문재인 정부가 오로지 적폐청산도 물론 해야 되는 것이지만 적폐청산에 올인하면서 국민들의 먹고 사는 문제, 민생, 경제, 일자리문제를 등한시하고 방치시키는 가운데 저희 경제정당, 바른미래당이 어떻게든 대한민국의 경제를 책임지도록 하겠다.
 
우리 박매호 후보, 결단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고 저희는 전폭적으로 온 전력을 다해 박매호 후보의 당선을 위해서 열심히 뛰겠다는 말씀드린다. 고맙다.
 
「이하 생략」
※첨부파일 참조
 
 
첨부 :
20180516-11차 인재영입 발표 주요 내용.pdf
 

 
※ 원문보기
국회(國會) 바른미래당(바른未來黨)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국회도서관, 5․18민주화운동 관련 세계기록유산 등재 국회회의록 등 공개
• 11차 인재영입 발표 주요 내용
• 광역단체장 후보 전략회의 주요 내용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