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강원도 보도자료
강원도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2월
  2월 5일 (월)
2018평창 문화올림픽 개막축제를 즐기는 방법
about 강원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강원도(江原道)
(2018.11.05. 19:36) 
◈ 2018평창 문화올림픽 개막축제를 즐기는 방법

  【문화행사과】
2018평창 문화올림픽 개막축제를 즐기는 방법
- 2월3일(토), 원주대학교 강릉캠퍼스에서 열려 -
강원도가 준비한 2018평창 문화올림픽의 개막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2월 3일(토) 강릉원주대학교(강릉캠퍼스) 대운동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문화올림픽의 개막축제답게 강원도민은 물론이고 강원도를 방문한 국민과 각국의 방문객, 선수들, 문화예술인들이 다 같이 만들고 즐기는 파격의 축제를 예고해 많은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공식행사의 틀을 깬 파격의 축제 한마당
 
우선, 이번 개막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관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계획된 진행방식에 있다. 오후 2시부터 개방되는 행사장에는 공식행사의 틀을 과감히 없애고, 객석을 따로 두지 않아 관객들은 자유롭게 이동하며 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관객과 무대의 거리감이 없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적과 세대가 쉽게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 곳곳에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등, 문화올림픽의 참된 의미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즐기고 맛보고 춤추고 노래하는 축제문화의 총집합
 
문화올림픽 개막축제는 한국적인 축제인 ‘잔치’의 형식과 분위기로 관객을 만난다. 관객에게 가장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광대들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이끌어가고, 공연을 즐기는 사이사이에는 관객을 대접하는 잔치음식도 제공되는 등 형식에 그치지 않고 말 그대로 모두를 위한 문화의 잔치가 펼쳐질 예정이다.
 
제대로 알고 즐기면 감동이 두 배
 
이번 행사는 총 6시간 동안 관객들이 지루할 틈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반전을 꾀한다. 일몰 이후, 잔치마당은 낮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전환되어 축제의 절정에 이르는데, 그중에서도 대규모의 풍물단이 이끄는 길놀이가 진행되는 만큼 관객들은 편한 신발과 복장으로 방문하기를 조언한다.
 
행사 전날까지 베일에 감춰진 놀랄만한 장면의 정체도 큰 관심의 대상이다. 강원도가 개최지의 문화적 역량을 아낌없이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준비한 문화올림픽의 개막축제는 강원도민은 물론이고 강원도를 방문한 국민과 각국의 방문객, 선수들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축제의 마당이 될 전망이다.
 
 

 
※ 원문보기
강원도(江原道)
강원도 보도자료
• 평창문화올림픽 개막 앞두고 라인업 모두 오픈 장르 불문 K-POP 스타 총출동
• 2018평창 문화올림픽 개막축제를 즐기는 방법
• 군과 지역이 상생하는 강원농식품 군납 확대 본격 추진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