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지식카탈로그 > 지식분류 > 지역 > 대한민국 > 경기도  
경기도
자 료 실
마을 소식
최근소식
주요정보
기본정보
(A) 상세카탈로그
예술작품
여행∙행사
안전∙건강
인물 동향
기사 및 시민참여
(C) 경기도의 마을
수원시 (水原市)
성남시 (城南市)
의정부시 (議政府市)
안양시 (安養市)
부천시 (富川市)
광명시 (光明市)
평택시 (平澤市)
동두천시 (東豆川市)
안산시 (安山市)
고양시 (高陽市)
과천시 (果川市)
구리시 (九里市)
남양주시 (南楊州市)
오산시 (烏山市)
시흥시 (始興市)
군포시 (軍浦市)
의왕시 (儀旺市)
하남시 (河南市)
용인시 (龍仁市)
파주시 (坡州市)
이천시 (利川市)
안성시 (安城市)
김포시 (金浦市)
양주군 (楊州郡)
여주군 (驪州郡)
화성군 (華城郡)
광주군 (廣州郡)
연천군 (漣川郡)
포천군 (抱川郡)
가평군 (加平郡)
양평군 (楊平郡)
about 경기도
디렉터리 로 가기

모던하고 세련된 저희 제주클레르드륀은 손님 한분 한분 모두에게 마음과 정성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8-09-19
【홍보】 임실문화원
임실문화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8-09-19
【홍보】
■ 경기도 - 인물 동정 (최근등록순) 목록 보기 게재일: 2018.12.19. (최종: 2018.12.20. 10:21)
경기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최근 3개월 조회수 : 11 (3 등급)

신천 수해예방 ‘청신호’ 켠 이재명 지사, 동두천 시민들로부터 감사패 받아

 
○ ‘신천 수해예방 사업’ 난제 푼 이재명 지사, 동두천 시민들로부터 감사패 받아
- 19일 경기도청 집무실서 동두천 시장, 동두천 시민 대표로 이재명 지사에게 전달
- 지난 11일(화) SOFA 합동위에서 캠프 모빌 반환 전 사용 승인결정에 대한 이 지사의 관심과 노력에 대한 감사의 표시
○ 이 지사, “앞으로 동두천시를 비롯한 경기북부 지역의 지난 60여년간 특별한 희생에 대해 책임감을 갖고 일할 것”

  【기획예산담당관 (031-8030-113)】  2018.12.19 오후 3:30:00
○ ‘신천 수해예방 사업’ 난제 푼 이재명 지사, 동두천 시민들로부터 감사패 받아
- 19일 경기도청 집무실서 동두천 시장, 동두천 시민 대표로 이재명 지사에게 전달
- 지난 11일(화) SOFA 합동위에서 캠프 모빌 반환 전 사용 승인결정에 대한 이 지사의 관심과 노력에 대한 감사의 표시
○ 이 지사, “앞으로 동두천시를 비롯한 경기북부 지역의 지난 60여년간 특별한 희생에 대해 책임감을 갖고 일할 것”
 
 
최근 캠프 모빌 반환 전 사용 승인 결정으로 ‘동두천 신천 수해예방 사업’ 추진에 청신호가 켜진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동두천 시민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재명 지사는 19일 오후 경기도청 집무실에서 최용덕 동두천 시장을 비롯한 동두천 지역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의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이 감사패는 SOFA(주한미군지위협정) 합동위의 캠프 모빌 반환 전 기지 사용승인과 신천 수해예방 사업 정상화를 위해 그간 이재명 지사가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보여준 것에 대한 동두천 시민들의 감사의 표시다.
 
이재명 지사는 “SOFA 합동위의 이번 결정은 경기도와 동두천시,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들이 함께 염원하고 뜻을 모은 결과”라며 “앞으로 더 잘해달라는 격려라고 여기고 동두천시와 경기북부 지역의 지난 60여년의 특별한 희생에 대해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일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이재명 지사님의 관심과 노력 덕택에 신천 수해예방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면서, “10만 동두천시민을 대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캠프모빌은 동두천시 보산동 일원에 소재한 반환예정 미군 공여지로, 인근에는 시내를 남북으로 흐르는 신천이 소재해 있다.
 
도는 여름철 집중호우 때마다 신천의 유량증가로 발생하는 막대한 재산 및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2017년 캠프 모빌 일부부지 조기반환 합의를 통해 신천 하천환경 정비 사업을 추진해 왔다.
 
그러나 반환기지 환경절차 등에 시일이 소요돼 캠프 모빌 반환이 미뤄졌고, 해당 하천 정비사업 역시 난관에 봉착했다.
 
이에 이재명 도지사는 지난 8월 9일 현장방문을 통해 관련 부서 간 의견을 모아 해결 가능한 대안을 만들 것을 주문, 이후 균형발전기획실장을 팀장으로 하는 TF를 구성(도 기획예산담당관·균형발전담당관·군관협력담당관·하천과장·북부환경관리과장, 동두천시 전략사업과장)해 대안을 모색하면서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다.
 
특히 이재명 지사는 8월 23일 태풍 솔릭 대처상황 점검 회의와 8월 30일 시도지사 일자리 간담회에서 대통령에게 직접 캠프 모빌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부처가 나서줄 것을 직접 건의했고, 마침내 11일(화) SOFA 합동위원회에서 기지 반환 전 사용 승인이 떨어지게 됐다.
 
도 관계자는 “2019년까지 우선 캠프 모빌 구간에 대한 공사를 완료하고, 신천 전체 구간은 2021년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 :
보도자료 이재명 지사 시민들로부터 캠프 모빌관련 감사패 받아.hwp
 

 
※ 원문보기
백과사전 으로 가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디렉터리
 
 
▣ 분류체계
(C) 대한민국의 마을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인천광역시
울산광역시
강원도
경기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제주특별자치도
세종특별자치시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8년 5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