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4월
  4월 19일 (목)
비상의원총회 주요내용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국회(國會) 자유한국당(自由韓國黨)
【정치】
(2018.09.23. 13:01) 
◈ 비상의원총회 주요내용
의원 여러분들 현장에서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 민주당 댓글조작게이트 사건과 관련해 어제 청와대가 처음으로 입을 열었다. 누구보다 철저한 수사와 명확한 진상규명을 바라는 쪽은 정부라면 검찰과 경찰은 조속히 사건의 전모를 밝혀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누구보다도 철저한 수사와 명확한 진상규명을 바란다면서 개인적 일탈일 뿐이라고 꼬리자르고 검찰과 경찰이 조속히 사건의 전모를 밝혀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정부여당이 피해를 입었다는 것이 사건의 본질이라고 자기 규정하는 것은 대단히 부적절하다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민주당 댓글게이트 사건에서 정부여당은 피해자가 아니라 국민적인 의혹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피의자라는 점을 간과하지 말기를 바란다. 【자유한국당 (정당)】
<김성태 원내대표>
 
의원 여러분들 현장에서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 민주당 댓글조작게이트 사건과 관련해 어제 청와대가 처음으로 입을 열었다. 누구보다 철저한 수사와 명확한 진상규명을 바라는 쪽은 정부라면 검찰과 경찰은 조속히 사건의 전모를 밝혀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누구보다도 철저한 수사와 명확한 진상규명을 바란다면서 개인적 일탈일 뿐이라고 꼬리자르고 검찰과 경찰이 조속히 사건의 전모를 밝혀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정부여당이 피해를 입었다는 것이 사건의 본질이라고 자기 규정하는 것은 대단히 부적절하다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민주당 댓글게이트 사건에서 정부여당은 피해자가 아니라 국민적인 의혹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피의자라는 점을 간과하지 말기를 바란다.
 
정인 빼돌리듯 드루킹을 서둘러 구속시키고, 3주간이나 사건을 은폐하면서 정의를 세상과 차단한 채 증거와 정보를 인멸하고 조작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벌어준 경찰이 여전히 노골적인 부실수사 의지를 감추지 않고 있다. 주요 창구인 김경수 의원이 스스로 기자회견 열어 자백하듯 사실관계를 술술 불어도 사건 수사를 한다면서 과연 경찰이 밝혀낸 진실은 무엇인지 지금까지 경찰은 도대체 무엇을 해왔던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경찰의 부실수사와 증거인멸이 오히려 더 의혹을 증폭시키고 있다는 점을 간과하지 말기를 바란다. 사건을 축소하면 할수록 사건은 점점 더 커질 뿐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 감추고자 하는 것이 많을수록 더 많은 진실이 드러날 수밖에 없는 경험적 진실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 태블릿이 없을 것이라는 단정은 아직 이르다는 사실을 간과하지 말기를 바란다.
 
드루킹은 여론조작이고, 경찰은 사건조작을 하고 있다.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경찰청의 노골적인 부실수사 의지는 비단 이것뿐만이 아니다. 드루킹 여론조작으로 모자라 경찰이 오히려 조직적으로 사건을 조작하는 어처구니없는 작태가 지금 문재인 정권 하에 버젓이 자행되고 있다. 핵심 창구인 김경수 의원을 방치한 것으로 모자라 핵심증거인 느릅나무 계좌조차 그대로 방치한 것이 바로 경찰이다. 경찰이 과연 수사의지라는 것을 가지고 있기나 한 것인지, 차라리 고양이한테 생선을 맡기는 편이 훨씬 더 나을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드루킹은 여론조작, 경찰은 사건조작, 벌건 백주대낮에 과연 이 같은 일이 어떻게 자행될 수 있는 것인지 개탄하고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
 
이주민 서울경찰청장, 문재인 정권 눈치 보면서 경찰총수로 진급할 생각만 하지 말고 경찰이면 경찰답게, 13만 전국 경찰인들의 자존심을 걸고 드루킹의 댓글공작 대선개입 의혹에 대해서는 한 점 부끄러움 없이 경찰이 수사해줄 것을 다시 한 번 더 강력하게 촉구한다. 오늘 4.19 58주년을 맞아 정권의 앞잡이 노릇을 했던 과거 검찰의 치욕스러운 과거를 되풀이하지 말기를 바란다.
 
드루킹의 11억원 출처, 더미래연구소의 18억원 용처,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 운영비 11억원에 달하는 드루킹의 자금출처와 배후가 사건의 열쇠로 떠오르는 가운데 더미래연구소에서 증발한 18억원의 행방도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민주당 더좋은미래 의원들은 연구소 직원의 기재착오라고 둘러대고 있지만 명색이 회계를 담당한다면서 18원도 아니고 18억원을 기재착오 하는 경우가 상식적으로 가능한 일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한달새 8천만원의 연구용역을 발주한 김기식 전 의원도 그렇고, 민주당과 더좋은미래는 왜 이렇게 예외적이고 이례적인 경우들이 많은 것인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더좋은미래 회원들이 나와 그럴 일 없다고 막아설 것이 아니라 연구소 계좌 하나만 공개하면 간단하게 끝날 일이라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더미래연구소에서 증발된 18억원이 기재착오라면 지금이라도 계좌를 공개해야 하고, 그것이 아니라면 사라진 18억원의 용처를 명확하고 분명하게 밝혀야 할 것이다. 드루킹의 11억원 출처와 더미래의 18억원 용처는 반드시 밝혀져야 할 것이다.
 
김경수 의원이 감추고자 하는 진실은 무엇인가. 드루킹으로부터 무리한 부탁을 받았다는 김경수 의원이 1차 기자회견에 이어 수사기관에 진술하듯 일부 사실을 술술 시인해버린 김 의원의 2차 기자회견을 보면서 사건의 실체가 도대체 얼마나 큰 사건인지 오히려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민주당 차원에서 개인적 일탈이라며 꼬리자르기에 나선지 불과 하루만에 정권핵심 실세인 김 의원이 드루킹을 만나러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로 직접 찾아갔다는 점이 밝혀졌다. 이 부분을 김 의원이 순순히 시인하면서도 그 목적에 대해서는 끝내 함구하는 모양새가 일부 사실을 시인함으로서 감추고자 하는 실체의 크기를 역설적으로 가늠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별도의 출처를 통해서 확인한 결과 백원우 민정비서관을 만났다는 도모변호사도 특검이 꾸려진다면 있는 그대로 이야기 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 만큼 민주당 댓글조작게이트 특검을 통해 민주당 댓글, 여론조작의 모든 실체적 진실을 한 점 의혹없이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이다.
 
댓글부대의 시작과 끝이 모두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직접 개입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지경이다. 사정이 이러한데도 민주당은 조직적 댓글 문제를 놓고 개인 일탈이라거나 사생팬의 안티라며 끊임없이 사건을 축소하고, 국정농단과 국기문란으로 치닫고 있는 사건의 의미를 애써 부정하려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사생팬이 지하철 광고만 하는 줄 알았더니 이렇게 조직적인 댓글안티마저 하는 줄 미처 몰랐다. 민주당과 청와대는 스스로 피해를 입었고, 명확한 진상규명을 그 누구보다도 바란다고 하고 있는 만큼 반드시 특검을 수용해야 할 것이라는 사실을 명백하게 밝혀둔다.
 
자유한국당은 어제 드루킹이 수감되어있는 서울구치소를 접견한 사실이 있다. 그 자리에서 드루킹은 처음에는 변호인 접견하니까 굽실굽실하면서 아주 반갑게 맞이했지만, ‘자유한국당에서 실체적 진실을 위해서 변호인 접견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렇게 말을 하는 순간 드루킹은 그 순간 그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문을 열고 사정없이 가버렸다고 한다. 이 사실은 아직 드루킹이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을 철저하게 의지하고 있고, 그들과 이 사건에 대해서 어떻게 정리해나갈 것이라는 걸 사전에 이미 맞춰졌다는 그 의혹을 떨쳐버릴 수가 없다.
 
문재인 대통령께 요구한다. 댓글공작, 댓글여론조작은 국민의 마음과 정신을 혼돈스럽고 혼란스럽게 만든 일이었다. 정의롭고 공정한 세상을 꿈꾸는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은 이 댓글조작 사건은 어떤 경우도 용인치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대통령이 직접 지시하시라. 민주당은 댓글여론조작 사건은 특별검사를 통해서 명명백백하게 실체적 진실을 국민 앞에 신속한 수사를 통해서 밝히겠다고 대통령은 오늘 언론인들, 사장들 오찬에서 분명하게 입장을 밝혀주시기 바란다.
 
「이하 생략」
※첨부파일 참조
 
 
첨부 :
20180419-비상의원총회 주요내용.pdf
 

 
※ 원문보기
국회(國會) 자유한국당(自由韓國黨)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전희경 대변인 논평] 4.19혁명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4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나가겠습니다.
• 비상의원총회 주요내용
• [정태옥 대변인 논평] 드루킹 댓글공작사건의 본질은 민주주의와 헌정질서에 대한 공격이고, 민주당과 정권이 개입한 권력 게이트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