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대한간호사협회 제85회 정기 대의원총회 개회식 모두발언 - 바른미래당
▣ 유승민 공동대표
 
여러분 반갑다. 바른미래당의 유승민이다. 다른 큰 정당의 대표님들이 안 와서 제가 먼저 말하게 되었다.
 
오늘 제85회 간호사협회 개회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살면서 저도 수없이 간호사분들 많이 만났는데 제가 저희 지역의 양로원 분들이 몇 분 계시는데, 저희 아버지가 편찮으실 때 병원에서 신세진 분들, 집사람이 쓰러졌을 때 119 아주 빨리 와주셔서 기억이 난다. 살면서 그런 기억이 누구나 있으리라 본다.
 
여러분께서 정말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켜주시느라 가정을 희생하시고 모범적으로 해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린다.
 
오늘 준비된 행사에 온 김에 1923년이 조선간호협의회라고 대한간호사협회의 전신이었고 5년이 지나면 100년이 되는 역사라고 들었다. 그 100년의 역사 속에서 우리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셨다. 저는 국방위원회에 있었는데 우리 군에서도 정말 이렇게 건강을 보살펴주시느라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린다.
 
38만 간호사분들이 계시는데 아직 선진국 수준에 비하면 환자 수나 하루 근무시간이 열악한 환경에서 임금격차 등 큰 문제가 해결되지 않다고 들었다. 건강보험과 직결된 부분으로 알고 있다.
 
국회에서 법 하나 고치는 게 여러분 마음에 들지 않을 정도로 더디게 진행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입법 통해서 건강보험 등을 9석밖에 안 됐던 바른정당이 이제 저희 30석의 바른미래당이 되었는데 아주 중요한 순간에 결정적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국회로 돌아가서 간호사분들과 관련된 여러 가지 법들을 한번 꼼꼼히 따져보고 어떻게 하는 것이 국민의 건강을 위해서, 간호사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서 올바른 길인지 깊이 생각해보겠다. 행동으로 꼭 옮기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드리겠다.
 
제 뒤에도 좋은 말씀 해주실 분들이 많아서 마지막 말씀을 드리겠다. 38만 간호사분들이란 정말 우리나라에서 굉장히 큰 숫자라고 생각한다. 대부분 여성이시다. 일과 가정의 양립이나 직장에서의 차별이나 최근에 문제가 많이 됐던 여러 가지 성폭력으로부터 정말 해방이 되어야 한다.
 
가정과 일의 양립을 위해서,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해서 여러분들의 생활이 국민 건강에 바로 직결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사실 어려운 현안도 거기 앉아서 꼼꼼히 잘 읽어보았다. 회장님께 얘기를 들어보고 현안에 대한 입장을 정해서 여러분과 함께 국민 건강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 이상이다.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정세균 국회의장 예방 모두발언 - 바른미래당
• 대한간호사협회 제85회 정기 대의원총회 개회식 모두발언 - 바른미래당
• 글로벌 협력과 북한의 개발협력 모델 관련 세미나 축사 - 바른미래당
(2018.08.19. 02:02)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