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3월
  3월 21일 (수)
국방섬유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정책 토론회(축사) - 바른미래당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바른미래당(바른未來黨) 김동철(金東喆) 박주선(朴柱宣)
【정치】
(2018.09.06. 10:21) 
◈ 국방섬유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정책 토론회(축사) - 바른미래당
(2018.03.20./16:00)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
 
▣ 김동철 원내대표(개회사)
 
바쁘신 와중에도 오늘 <국방섬유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정책 토론회>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와 함께 환영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 토론회에서 주제발표를 해주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박인철 박사님, <산업연구원> 박훈 연구위원님을 비롯해 토론회에 참여해주시는 각 분야의 전문가 분들께도 감사드린다. 특별히 토론회를 함께해주신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화학섬유협회> 관계자 분들께도 수고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리겠다.
 
섬유산업은 아시다시피 한때 우리나라의 수출 1위를 차지하며 경제성장을 견인해왔지만, 지금은 중국·동남아의 추격에 밀려 아주 어려운 상황에 있다. 더군다나 최근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해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섬유산업은 결코 사양산업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섬유산업도 4차산업혁명에 맞춰서 고기능성 첨단 섬유소재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고, 또 정보통신기술과의 접목도 시도해나가고 있기 때문에 세계 5위의 섬유강국 자리도 우리가 하기에 따라 되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피복은 병사의 전투력과 같다’는 말이 있듯이 섬유산업은 국방분야에 있어서도 아주 중요한 분야이다. 군 전투력 향상과 장병들의 소중한 생명과 직결돼있기 때문이다. 이미 육군에서는 5대 게임 체인저 중 하나로 전투원의 생존과 전투력을 높이기 위해서 전투복과 방어장비를 강화하는 ‘워리어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어떻게 이 행사도 국회에서 지금 같은 시기에 이루어지고 있어서 아마 그만큼 국방과 섬유장비에 대해 중요성을 같이 인식하고 있지 않은가 생각한다.
 
이처럼 군 전력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피복을 비롯한 군수품 보급에 있어서 안정적인 공급과 연구개발은 매우 중요한 문제다. 그런데 현행법은 군수품 구매 시, 국내에서 생산된 군수품을 우선적으로 하고는 있다. 그런데 군 피복류의 경우 원재료나 중간생산물이 외국산이더라도 국내에서 가공만 하면 국산품으로 인정하고 있어서 국내 원자재시장이 해외제품에 의해 잠식되고 있는 실정이다.
 
유사시 국방전력을 유지하기 위해선 안정적인 군수품 획득, 그런 기반이 마련돼야하기 때문에 원자재와 중간생산물부터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생산 및 제조될 수 있는 환경을 정책적으로 제안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미국에서도 2001년부터 ‘국방예산허가법’에 따라 배기 개정안이 법제화되어 군납대상품목이 자국 내에서 재배·재처리·재생 또는 생산되지 않으면 구매할 수 없도록 돼있다. 이런 취지로 본 의원 역시 군수품의 국산소재의 사용을 의무화하는 ‘방위사업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서 첨단섬유기술을 적용한 국방섬유의 미래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국방섬유의 국산화 및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이 도출돼서 정부 정책으로 연결되기를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와 함께 기대한다. 감사하다.
 
 
▣ 박주선 공동대표
 
우리 김동철 원내대표는 저희 당의 그야말로 보물 중의 보물이다. 하는 역할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 오늘도 이와 같은 좋은 세미나를 주최해주셔서 그 노고에 대해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사실은 국회에 행사가 있으면 축사를 하기 위해 국회의원들이 많이 오지만, 국회의원이 온 취지와 이유는 이 행사 자체에 대해 감사와 고마움을 표시하고, 토론의 결과에 대해서 정책을 또는 입법을 실현시키는데 한 사람의 국회의원이라도 더 앞장서서 역할을 하겠다는 다짐을 하고 그러한 약속을 하기 위한 취지에서 오는 분이 많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토론의 격과 위상이 평가를 받아야하는데 오늘 같은 자리는 주최하시는 우리 김동철 대표나 주관하시는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화학섬유협회> 등 쟁쟁하신 분들이 주관하셔서 더 빛나는 토론이라고 생각한다. 특히나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우리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께서 이렇게 참여를 해주시니 한층 토론회가 빛나고 격이 아주 높아진 것으로 이해했다.
 
오늘 똑같은 토론회를 제가 5대 게임체인저 <워리어 플랫폼> 관련 토론회에서도 축사를 하고 왔지만, 전문적인 축사내용은 우리 김동철 대표께서 하셨으니 생략하겠다. 아무튼 섬유의 권위자들이 함께해주신 이 토론회, 특히나 서준석 국방부차관께서도 일부러 여기까지 나오셨는데 토론회에서 중지를 모으고 저희들의 역할을 요구하시면 최선을 다해서 오늘 결과물을 실천하고 실현해낼 수 있도록 다짐의 말씀 드리면서 축사의 말씀을 갈음하고자 한다.
 
특히나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께서 왔기 때문에 일이 잘 풀릴 것 같다.(하하) 근데 우리 김성태 원내대표와 사진이 찍혀 또 세트로 통합을 하니 연대를 하니 말이 나올 것 같다. 농담이다. 감사하다.
바른미래당(바른未來黨) 김동철(金東喆) 박주선(朴柱宣)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논평]청와대 참모진들의 지방선거 줄사표, 박근혜의 진실한 사람 시즌2다 - 바른미래당
• 국방섬유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정책 토론회(축사) - 바른미래당
• [논평] 개헌안 발의 전 청와대 개헌쇼, 헌법 정신에 위배되는 꼼수이다 - 바른미래당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