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3월
  3월 15일 (목)
[제윤경 원내대변인 브리핑] 3.15 의거 기념일, 민주화를 위한 시민들의 고귀한 희생 잊지 않겠다 외 1건 - 더불어민주당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정치】
(2018.09.01. 15:58) 
◈ [제윤경 원내대변인 브리핑] 3.15 의거 기념일, 민주화를 위한 시민들의 고귀한 희생 잊지 않겠다 외 1건 - 더불어민주당
제윤경 원내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브리핑
 
■ 3.15 의거 기념일, 민주화를 위한 시민들의 고귀한 희생 잊지 않겠다
 
오늘은 3.15 의거 58주년이 되는 해이다.
3.15 의거기념일은 1960년 3.15 부정선거에 항의하여 마산에서 일어났던 민주화운동을 기리는 날로, 2010년 그 정신을 인정받아 국가기념일로 지정되었다.
 
3.15 사건은 시민, 학생으로 구성된 평화적 시위대에 경찰이 무차별 발포함으로써 약 8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하고 7명이 사망한 사건이다. 특히 당시 마산상고의 재학 중이던 김주열 군이 눈에 최루탄이 박힌 채 사망한 것이 발견돼 시민들의 궐기가 전국으로 확산되었다.
 
3.15 운동은 4.19 민주화운동의 도화선이 되었으며, 당시 이승만 독재정권을 시민의 힘으로 무너뜨린 역사적 계기가 되었다. 또한 1987년 박종철 군 사망사건과 비슷하게 어리고 무고한 청년의 죽음으로 온 국민을 분노하게 했던 사건이기도 하다. 잔혹하고 무자비한 경찰력에 대한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다.
 
역사는 반복되고 민주주의를 향한 시민들의 운동은 아직 현재진행형이다. 3.15 의거는 4.19혁명, 5.18민주화운동, 6월 민주항쟁 그리고 2017년 촛불시민혁명으로 이어졌다.
 
역사의 순간에서 목숨을 걸고 국민들이 밝힌 민주주의의 불꽃이 꺼지지 않도록 우리 정치가 앞장서 노력하겠다.
 
 
■ 혐의를 전부 부인한 MB,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
 
110억원대 뇌물수수와 다스 300억원대 비자금 조성 등 ‘비리종합선물세트’나 다름없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이 전 대통령이 조사받은 시간은 21시간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과 비슷하다. 그만큼 혐의가 많고 복잡하다는 뜻이다. 뇌물수수, 횡령배임, 조세포탈, 직권남용, 공직선거법,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등 검찰이 확증한 의혹만 20개다. 가히 대통령 기간 동안 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사용해 사익을 추구한 것으로 보인다.
 
전직 대통령이 이미 탄핵과 법정 재판을 하고 있는 와중에 MB는 검찰에 출석해 ‘참담’한 심경이라며 검찰에 출석하는 대통령이 “자신이 마지막이길” 바란다고 했다. 이는 MB가 국민들에게 할 말이 아니라 바로 국민들이 하고 싶은 말이다.
 
MB는 검찰조사에서 다스 소송비의 삼성 대납 의혹과 국정원 특활비 뇌물수수 혐의를 모두 부인했고, 있다고 하더라도 실무선에서 이루어진 일이라며 꼬리자르기로 일관했다고 한다.
 
MB는 국민들의 참담한 마음을 어루만지고 대통령으로 선출해주었던 국민들에게 최소한의 도리를 하려면 관련 사실을 성실히 고백하고 국민들 앞에 참회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2018년 3월 1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더불어민주당(더불어民主黨)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제81차 정책조정회의 모두발언 - 더불어민주당
• [제윤경 원내대변인 브리핑] 3.15 의거 기념일, 민주화를 위한 시민들의 고귀한 희생 잊지 않겠다 외 1건 - 더불어민주당
• [제윤경 원내대변인 브리핑] 청년일자리대책 발표,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외 1건 - 더불어민주당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